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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용보험과정

소비자상담실무

학습기간 1 개월
교수 임하수
정원 500명
운영담당자 김인호()
근로자훈련 수강료
(정부전액지원)
108000
참고도서

학습개요

급속한 시장개방과 인터넷쇼핑 등 전자상거래의 발달로 인하여 다양한 종류의 소비자피해가 발생하고 있다. 이러한 소비자피해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고객만족 경영이 곧 기업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는 현실에서 소비자상담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고객을 통한 이미지 향상과 재 구매에 이르도록 함으로 목표로 한다

훈련목표

소비자기본법의 시행으로 소비자의 권익이 증진되고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의 활성화로 인해 다양한 소비자 피해 유형이 발생하고 있습니다. 기업은 이러한 소비자피해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주는것이 기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전략이라는 인식이 자리잡고 있다. 그러므로 기업은 다양한 고객접점에서 소비자상담요령 및 관련법규들을 가지고 상담할 수 있는 전문인력들이 필요하고 이를 교육하기위해서 본 과정을 통해서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거듭 날 수 있다.

훈련대상

1.기업의 고객상담 담당자
2.인바운드, 아웃바운드 상담원
3.소비자단체 및 자치단체의 소비자피해관련 담당자
4.기타 고객접점에서 고객을 대면하는 종사원

훈련방법

1. 온라인강의
2. 수료기준
진도율 80%이상
진행단계평가, 시험,과제 평가성적 합산 60점이상 (진행단계평가 20%반영, 시험40%반영, 과제 40%반영)
1일 진도제한 8차시

강사소개

  • 담당과목

    상법 보험편

    학력

    -단국대 법과 대학 졸업(경제학 부전공)
    -단국대 대학원 졸업

    프로필

    전 강남행정고시 강의
    전 종로행정고시 강의
    전 광운대학교 사회교육원 강의
    전 인천기능대학교 사회교육원 부동산공시법 강의
    전 부평박문각 행정고기 부동산공시법 강의]
    전 종로박문각 행정고기 강의
    전 평촌 제일고시 강의
    거창군 농산물 유통론 강의

     

    [현]
    에듀윌 민간경비론, 농산물유통론 전임교수
    서울고시각 보험계약법 강의
    국방부 e-러닝 전임교수
    경기여성인력개발원 e-러닝 전임교수
    주경야독 농산물유통론 전임교수

    저서

    상명출판사 부동산공시법(2004-2010)
    상명출판사 민법(2004-2010)
    화학사 부동산공시법(2010-2012)
    에듀윌 주택관리사 민법(2009-2010)
    판례 조문으로 본 민법, KTC출판(2004-2010)
    형설출판사 농산물유통론(2012-2015)
    상법 보험편

참고도서